loading

고금리에 물가상승, 그리고 경기침체를 예상하는 분위기가 만연한데요. 이런 상황에서 더 큰 피해를 보는 것은 취약계층입니다. 당장 생계비가 없는 상황에서 제3금융권의 사채대부업을 이용하기도 어려운 분들은 정부의 지원만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은 이런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정책자금입니다. 글의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지원대상에 해당 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생계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글 하단에 신청 바로가기를 첨부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총정리

지원대상 및 특징

 

이번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은 대부업 대출도 불가능할 정도로 힘든 상황에 놓이신 분들의 재도약을 위해 준비된 정부정책자금입니다. 지원대상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대상
신용평점 하위 20% 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자
 

 

만에 하나, 대출상담 과정에서 도박 등 사행성용도, 상환의지 여부 등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정보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15.9%(단일금리)로 다소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액대출이고, 법정최고금리(연 20%) 그 이상이 적용되는 불법사금융에 내몰린 분들이라면 반드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리입니다.

 

또한 교육을 통해서 금리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이용 후 6개월마다 성실상환 시에 금리인하(3.0%p), 최종 9.9%로 이용이 가능하고,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을 이수하시면 0.5%p의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받습니다. 그럼 최종 금리가 연 9.4%가 되는데요. 이는 법정최고금리의 절반 이상의 혜택을 받으시게 되는 겁니다.

대출금리 연 15.9%(단일금리)
우대금리 - 6개월 성실상환시 금리인하(3.0%p), 최종 9.9%
- 서금원 금융교육 이수시 0.5%p 우대금리
- 최저 연 9.4%

 

연체없이 성실상환이 계속 이루어진다면, 이후 추가로 대출을 이용 시 연 12.9% 금리 적용이 되기 때문에, 상환일을 꼭 기억하시고 연체없이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리, 한도가 다른 추가적인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정보 모두 확인하기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연체없이 6개월간 정상적으로 이용할 시 1회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100만원
추가대출횟수 1회 (6개월간 정상이용 시)

 

처음 대출을 받을 때 최대금액인 100만원을 받으려면, 의료, 주거, 교육비 등의 특정용도 사용이라는 것이 확인돼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법    

상환은 1년 만기 시 일시상환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대출기한 내에 중도상환을 한다고 해도 따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성실상환이 이루어진다면 최대 5년까지 만기일을 연장할 수 있으니, 이 점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법 1년 만기일시상환 (성실상환 시 최대 5년 이내 만기연장 가능)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필요구비서류

 

필요한 서류는 간단합니다.

 

신분증, 대출금 수령용 본인명의 예금통장의 사본만 있으시면 됩니다. 만일 본인명의 예금통장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한데요.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구비서류가 달라지는 방문 전에 서민금융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공통필요서류 신분증, 본인명의 예금통장 사본

 

 

신청방법 및 운영기간

이번 소액생계비대출은 [자격조회 - 상담예약 - 상담 및 대출신청]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대출 자격 조회부터 모든 과정은 소액생계비대출 서비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진행됩니다.

 

이후 추가적인 궁금증이나 추가 서류 등의 자세한 문의와 상담은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연락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서비스 홈페이지(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정보

서민금융진흥원은 항시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액생계비대출보다 높은 한도의 대출이나, 추가적인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정보 모두 확인하기

 

 

소액생계비대출 안내
소액생계비대출 안내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