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캐슈넛은 "캐시유"라는 기름을 추출할 때 사용되는 열매로서, 캐슈트리에서 열매가 수확되어 건조 후에 판매됩니다. 캐슈트리는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지역을 비롯해, 아프리카 등에서 주로 자라며, 오늘날은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캐슈넛은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이용될 수 있으며, 생으로 먹거나 로스팅해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캐슈넛의 효능과 제철, 구입 및 보관방법, 영양성분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슈넛 효능

 

캐슈넛 효능과 제철, 구입 및 보관방법, 영양성분과 부작용 정리

 

캐슈넛의 효능과 제철

캐슈넛 효능

캐슈넛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1) 면역력 강화

캐슈넛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캐슈넛에는 단식과 다른 건강한 지방산인 단일불포화지방산과 다양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뼈 건강 유지

캐슈넛에는 뼈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인 칼슘, 마그네슘, 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4) 노화 방지

캐슈넛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혈당 조절

캐슈넛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효과

캐슈넛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캐슈넛 제철

캐슈넛은 대부분이 4월부터 6월 사이에 수확됩니다. 그러나 구입 시에는 연중 어느때나 구입이 가능합니다.

 

캐슈넛 구입 방법

 

캐슈넛 구입 및 보관방법

 

구입 방법

캐슈넛을 구입할 때는 신선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신선하지 않은 캐슈넛은 식감과 맛이 나빠집니다. 캐슈넛의 신선도를 확인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색깔 확인하기

캐슈넛은 표면이 윤기나며, 밝은 색상의 금강색을 띄고 있습니다. 또한, 신선한 제품은 일관된 색상과 균일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색이 흐리거나 변색된 제품은 신선도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2) 향기 확인하기

캐슈넛은 신선한 경우에는 산뜻한 향기를 띠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때는 향기가 강한 것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상한 캐슈넛은 부패 냄새가 나기 때문에, 제품을 확인할 향기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맛 확인하기

캐슈넛을 먹어보면서 맛이 적절한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선한 캐슈넛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며, 상한 캐슈넛은 맛이 퇴색될 있습니다.

 

4) 표면 확인하기

신선한 캐슈넛은 표면이 매끄럽고 거칠지 않습니다. 따라서, 표면을 살펴보면서 고르고 매끄러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방법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습기와 냄새가 들어오지 않도록 밀봉하여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를 흡수하지 않도록 보관합니다.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 영양성분과 부작용

 

영양성분

캐슈넛은 매우 영양가가 높은 식품 중 하나로, 아래는 캐슈넛의 주요 영양성분과 그 역할에 대한 정보입니다.

 

1) 단백질

캐슈넛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또한 면역력 강화와 조직 수리에도 기여합니다.

 

2) 지방

캐슈넛에 함유된 지방은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지방은 또한 지방종양 예방과 혈당 조절에도 기여합니다.

 

3) 섬유질

캐슈넛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도 기여합니다.

 

4) 칼슘

캐슈넛에 함유된 칼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근육 수축, 혈액 응고, 신경 기능 등에도 기여합니다.

 

5) 마그네슘

캐슈넛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뼈 건강, 우울증 예방, 혈당 조절, 면역력 강화 등에 기여합니다.

 

6) 비타민 K

캐슈넛에 함유된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뼈 건강과 신경 기능에도 기여합니다.

 

7) 티아민

캐슈넛에 함유된 티아민은 에너지 생성, 신경 기능 개선, 우울증 예방에도 기여합니다.

 

8) 엽산

캐슈넛에 함유된 엽산은 세포 분열과 성장, 신경계 발달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심장병, 뇌졸중, 암 등의 질환 예방에도 기여합니다.

 

9) 인

캐슈넛에 함유된 인은 뼈와 치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 대사, 에너지 대사, DNA 및 RNA 합성에도 필수적입니다.

 

10) 칼륨

캐슈넛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근육 기능과 신경 기능에도 기여합니다.

 

11) 구리

캐슈넛에 함유된 구리는 혈액 형성, 면역 기능, 체내 철 이용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경 기능, 조직 수리, 혈액 순환에도 기여합니다.

 

12) 아연

캐슈넛에 함유된 아연은 면역력 강화와 상처 치유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성장과 발달, 뇌 기능, 항산화 작용에도 기여합니다.

 

캐슈넛 영양성분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부작용

 

캐슈넛은 단백질, 지방, 미네랄, 비타민 등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캐슈넛에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알러지

캐슈넛은 과민반응을 일으킬 있는 원인 식품 하나입니다. 따라서 캐슈넛 알러지가 있는 경우, 반드시 피해야 하며,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의 상담과 치료가 피료할 수 있습니다.

 

2) 산화

캐슈넛은 지방산이 풍부하므로, 산화에 노출되면 노폐물을 생성할 있습니다. 그러므로 캐슈넛은 상온에서 저장하면 오래가지 않으며, 가능하면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만

캐슈넛은 고지방,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비만과 다이어트에 방해가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적혈구 형성 저해

캐슈넛에 함유된 셀레늄의 과다 섭취는 적혈구 형성 저해증을 유발할 있습니다. 따라서 캐슈넛을 섭취할 때는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건강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 아몬드에 대해 알아보기

> 우엉에 대해 알아보기

> 해바라기씨에 대해 알아보기

> 오트밀에 대해 알아보기

> 감자에 대해 알아보기

> 호두에 대해 알아보기

> 살구에 대해 알아보기

> 자두에 대해 알아보기

> 앵두에 대해 알아보기

> 참외에 대해 알아보기

> 산딸기에 대해 알아보기

> 복분자에 대해 알아보기

> 방울토마토에 대해 알아보기

> 수박에 대해 알아보기

> 보리에 대해 알아보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