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시중은행의 금리가 올라가면서 서민의 삶이 더 팍팍해졌습니다. 특히 저신용, 저소득자의 대출의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수준으로 어려워졌는대요.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정부지원대출이 있지만, 정보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글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상품을 골라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

 

저신용자, 저소득자란?

정부지원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저소득, 저신용자의 기준은 아래의 2가지 기준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가리킵니다.

 

연 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자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하위 20% 이하인 자
(NICE 744점, KCB 700점) *22년 기준

 

1. 청년지원대출

햇살론유스

햇살론 유스는 만 19세~34세의 청년, 사회초년생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제도입니다. 취준생과 중소기업에 1년 이하로 재직 중인 청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재직자의 소득 기준은 연 3,500만원 이하로, 3.5% 금리로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유스의 대상 및 제출 서류, 이용절차에 대한 자세한 글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 햇살론유스 이용방법 확인하기

 

 


 

2. 생계지원대출

햇살론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아 시중은행에서의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대출제도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서고 대출을 지원해주는대요. 농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의 상호금융과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차이와 장단점

 

햇살론도 지원 대상에 따라 여러가지 상품으로 나눠집니다. 근로자를 위한 <근로자 햇살론>, 추가 대출을 위한 <햇살론 뱅크> 등이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 한도 1500만원, 금리 10.5% 이내로 이용이 가능하고, 햇살론 뱅크는 한도 2000만원, 금리 4.9%~8% 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각 상품마다 지원조건, 한도, 금리 등 내용이 다릅니다.

 

각 상품별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 근로자 햇살론 세부내용 확인하기

>> 햇살론뱅크 세부내용 확인하기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는 별도의 심사기준을 가지고 저신용, 저소득자에게 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없이 은행기준에 맞춰 심사가 이뤄지는 상품으로, 한도 3000만원, 금리는 연 10.5% 이하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적용 조건 등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자세한 정보만 확인하신다면 더 좋은 조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새희망홀씨 세부내용 확인하기

 

 


 

3. 대환대출

대환대출이란, 현재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일정 요건을 확인하는 심사를 통해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바꿔주는 대안상품입니다. 

햇살론15

한도 700만원, 금리 15.9%로 이용이 가능한 햇살론15가 대표적인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금리 15.9%가 많이 높은것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대요. 연체없이 성실히 상환한다면 매년 1.5%에서 3%까지 금리를 낮춰줍니다. 

 

>> 햇살론15 세부내용 확인하기

 

 

안전망대출2

안전망대출2는 연 이율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대환해주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2000만원, 금리는 17~19%입니다. 한도가 높은 대신 금리 또한 햇살론15보다 높은대요. 그래도 법정최고금리 수준의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 안전망대출2 세부내용 확인하기

 


 

오늘은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상황이 어려워도 여러 방면으로 찾아보면 받을 수 있는 정책자금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 직업, 거주지 별로 받을 수 있는 대출, 정책자금도 안내해 드릴게요.

 

>> 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총정리

>> 7등급 무직자 대출 TOP10 정리

>> 교원공제회 대출, 일반대여 총정리

>> 신한은행 일반공무원 대출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