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안정망 대출2는 법정최고금리 인하 전에 받은 대출에 대해 금리를 낮춰주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사업입니다. 법정최고금리는 2021년 7월 7일에 연 20% 이하로 낮아졌는데요. 인하 전 24%였던 법정최고금리에서 20% 이상의 금리로 대출을 받았던 상품이 있고, 정상상환 중이라면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신청방법과 대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추가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정리했으니,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안전망 대출2 신청대상 및 방법 확인하기 (+추가 금리 인하 혜택 방법)

 

1. 개요

안전망 대출2는 법정최고금리 인하일 이전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을 받아 정상상환 중인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기존 대출을 연 17%~19% 사이로 대환해주는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대출사업입니다.

 

 

2. 신청대상

안전망 대출2를 신청하려면 다음의 몇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개인신용평점과, 연소득 기준이 있으니, 아래 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대상 ‘21.7.7일 이전에 연 20%초과 고금리 대출을 받은 채무자 중,
- 1년 이상 이용한 채무자

-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한 정상상환자
개인신용평점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자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 제한 없음)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3. 상품정보

안전망 대출2의 대출금액, 상환방법, 이용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대출금액은 햇살론15와, 햇살론17과 통합된 한도로 적용되오니, 햇살론을 기존에 사용하고 있다면 이 부분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액 최대 2천만원 햇살론15, 햇살론17과 통합한도
상환방법 3년 또는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이용금리 연 17% 또는 19% 신청자의 부채현황, 연체 이력 등에 따라 차등 적용

 

햇살론 15는 최대 2000만원까지 연 15.9%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햇살론 15를 알아보고 자금을 확보하고, 이후에 부족한 자금을 안전망 대출2로 이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 햇살론15, 최저신용자를 위한 1금융권 정부지원대출

> 햇살론15 특례보증 서류 준비 안내 (모바일, 방문 신청 서류 안내)

 

 

4.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실행하고 <햇살론15, 안전망 대출2> 탭을 누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

 

<햇살론15 알아보기>를 지나 밑으로 내리면 나오는 <안전망대출2 알아보러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전망대출2 알아보기

 

신청 전 유의사항 안내를 확인하고 <위 사항을 확인합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안정망대출2 유의사항 확인

 

안전망 대출2의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안정망대출2 신청하기

 

다음 보증신청 이용약관을 확인합니다. 빠르게 진행하시려면 <전체동의>를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안전망대출2 보증신청 확인

 

다음으로 신청 전 유의 사항을 확인하고 <네.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합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 진행합니다.

 

이후 나오는 질문들에 차례대로 답하면서, 지원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안전망대출2 지원가능여부 질문

 

 

5. 추가 금리 인하 혜택

서민금융진흥원의 온라인 금융교육을 이수하면, 0.1%의 추가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간은 보증 신청 전 1년 이내로, 대출 계획이 있으시면 먼저 온라인 금융교육을 진행하셔서 금리인하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금융교육포털에서 교육 확인하기

 

 

6. 문의처

6-1. 모바일 조회 및 신청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에서 안전망 대출2 대출 가능 여부를 실시간 조회할 수 있습니다.

 

6-2. 전화상담

1397 콜센터를 통해 안전망 대출2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담가능시간: 월~금, 09시~18시

 

6-3. 방문상담

취급은행에 따라 방문상담 방법이 상이하오니 이 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취급은행: 신한, 전북, 우리, 국민, 농협, 하나, 기업, 광주, 부산, 대구, 수협, 경남, 제주, SC제일은행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유선전화 1397 상담 후 내방) 신청 후 전국 14개 은행에서 대출이 실행됩니다.
  • 전북, 광주, 수협, SC제일은행은 창구에서 상담부터 대출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안전망 대출2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용 전에 <햇살론15> 신청 가능 여부 확인과 온라인 금융교육 이수를 통해 추가적인 혜택을 놓치시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더 많은 금융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 7등급 무직자 대출 TOP10 확인하기

>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캠코소액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 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확인하기

 

 

안전망 대출2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