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제1금융권은 거의 모든 은행이 비상금대출 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은행들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와 같은 인터넷뱅킹 업체도 좋은 조건의 비상금 대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품이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대출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대출조건부터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식, 그리고 후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에 앞서 제1금융권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차이와 장단점 간단 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1. 개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모바일로 신청이가능하고 (NH뱅킹, NH콕뱅크), 신청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또한 고정이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2. 대출대상

대출대상에 큰 제약은 없습니다. 상품 자체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신청 가능한 비상금 대출'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상품으로 아래의 간단한 조건만 만족한다면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의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
  •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 모형으로 자동심사
  •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3. 상품정보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현재 최저 5.32%로 지난 5월에 비해 소폭 상승했습니다. 고정금리 상품이고, 현재 금리가 계속 오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출을 계획하고 계시면 일찍 받으시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또 변동될 수 있으니, 대출시기에 한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개인의 신용도나 상환능력, 부채현황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이고, 별도의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거치기간은 대출이자만 내는 기간을 말하는데, 거치기간이 없다는 것은 대출 이후 이자납일일에 원금도 균등분할로 상환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대출금액이 크다면 거치기간이 없다는 것이 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비상금 대출은 300만원 이하의 소액이라 무리없이 상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환방법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을 따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의 또 하나의 장점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대출 기간 내에 여유가 되면 빠른 시일에 원금과 이자를 모두 갚아도 따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금리 최저 5.32%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3년 (거치기간 없음)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4. 후기

올해 5월에 비상금 대출을 한도 내인 300만원을 전부 받았었습니다. 대출 받을 시기에 대출금리가 5.21%로 현재보다 조금 낮았습니다. 대출기간은 6개월로 했고, 긴급자금으로 빠르게 쓰고, 중도상환을 했는데요. 제가 받을 시기에 월 이자는 7,625원, 월 납입금은 507,625원이었습니다. 같은 대출기간으로 현재 금리와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출기간 6개월 (원리금균등상환)
대출금액 3,000,000 원
비교기간 2022년 5월 2022년 8월
대출금리 5.21 % 5.32 %
월이자 7,625원 7.786원
월 납입금 507,625원 507,786원

 

대출금리가 오름에 따라, 월이자와 납입금도 소폭 상승했습니다. 대출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맺음말

다음에도 급전이 필요할 때 이용의향이 있을만큼, 빠르고 깔끔하게 이용했습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나 수수료도 전혀 없고, 24시간 언제든 이용이 가능해서 접근성 또한 높습니다. 타 금융기관에 연체 중인 대출만 없다면, 이용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6. 거절 시 대안대출 상품

마지막을 거절 시 이용할 수 있는 대안 상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1금융권 비상금 대출 거절 시, 시중은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럴 때 정부지원대출 또는 P2P 대출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P2P 대출 플랫폼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 P2P 대출 상품 TOP3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