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블루베리도 유명한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할 정도죠. 블루베리의 주요성분은 안토시아닌인데, 항산화 작용에 우수한 효능을 보여 젊음을 추구하는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럼 블루베리의 효능과 영양성분, 보관 및 섭취방법, 그리고 구입 팁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과 영양성분, 보관 및 섭취방법, 구입 팁 정리

 

블루베리

 

블루베리 효능과 영양성분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눈 건강 개선과 노화방지입니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풍부한데 반해 열량과 지방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1. 눈 건강 개선: 블루베리의 색깔이 보라색인데, 우리 눈 안의 망막세포의 자주빛 피그먼트(pigment)를 생성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노화 방지: 앞서 말씀드린 안토시아닌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DNA의 손상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암 예방의 역할까지 함으로 나이가 들수록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3. 다이어트 효과: 블루베리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반면, 글리세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참고로 글리세믹 지수는 영양분이 체내의 소화를 거쳐 에너지로 전환되는 속도를 말하는데, 글리세믹 지수가 낮다는 것은 혈당지수가 낮다는 말입니다.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을 먹을수록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외에 블루베리에 포함된 프테로필텐이 뇌졸중, 심장질환 발병률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 영양성분

블루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과 칼슘성분이 낮습니다. 부족한 지방과 칼슘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음식 (치즈와 같은 유제품)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블루베리 영양성분
블루베리 영양성분

 

 

블루베리 보관 및 섭취방법

블루베리 보관방법

생 블루베리의 경우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온도는 1~5℃를 유지하고, 빨리 무르기 때문에 3일을 넘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루베리 특산지인 미국 블루베리는 냉동으로 유통되는데, 이는 그대로 냉동보관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블루베리 보관방법

 

블루베리 섭취방법

주로 생으로 요거트나, 주스로 갈아서 복용합니다. 또한 잼, 시럽으로 가공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자체가 단맛이 약하기 때문에, 가공 시 설탕, 올리고당 등으로 단맛을 조절해야 합니다. 이 외에 과실주로 담궈서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구입 팁

블루베리 열매는 특유의 보라빛이 진하고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잎면을 확인했을 때, 잎면이 팽팽하고 균일한 흰가루가 묻어있는 것이 싱싱한 블루베리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