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사람을 닮은 삼. 인삼은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영약이라고 불렸습니다. 기력을 회복하고 증진시켜주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인데요. 그렇다고 인삼이 드는 체질이 따로 있습니다. "이 좋은 걸 못 먹어?"라고 놀랄수도 있지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꼭 피해야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그럼 인삼의 섭취 및 보관방법,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인삼의 섭취 및 보관방법,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 정리

 

고려 인삼
인삼

 

인삼의 섭취 및 보관방법

인삼 섭취방법

인삼은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도 하고, 인삼정, 인삼차, 인삼주, 분말, 자양강장제 등 많은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인삼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대추입니다. 대표적으로 인삼대추차가 있죠. 대추는 인삼에 부족한 당류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제는 완전히 다른 식품으로 인식되는 홍삼도 인삼의 수삼을 증기로 찐 것입니다.

 

 

인삼 보관방법

인삼을 보관하기 앞서 먼저 좋은 인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인삼은 주름이 없고, 외피가 딱딱하고, 들었을 때 어느정도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인삼을 보관할 때는 1~5℃ 정도의 상온에서 보관하고, 보관일은 5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보관할 때는 냉장 또는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후 남은 인삼은 비닐, 랩 등으로 감싸서 냉장실이나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산 인삼 150g 추천상품 확인하기

 

금산 인삼 300g 추천상품 확인하기

 

 

인삼 보관방법
인삼 보관방법

 

인삼의 효능과 영양성분

인삼 효능

인삼은 주된 효능으로는 노화방지와 항암, 면역효과, 당뇨 개선, 혈압 개선이 있습니다.

 

1. 노화방지와 항암, 면역효과: 인삼에도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사포닌은 심장질환에 좋고,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사포닌 성분은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어, 항암수술 후 항암제와 같이 복용할 경우 조기 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 당뇨 개선: 인슐린 분해를 억제하고 혈당 강하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복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3. 혈압 개선: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관 확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고지혈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비만환자에게도 복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사포닌 성분이 지방을 녹이기 때문에 비만효과에게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습니다.

 

인삼 구성인삼 효능
인삼 효능

 

인삼의 영양성분

인삼의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삼 영양성분
인삼 영양성분

 

인삼은 당이 적고 나트륨, 식이섬유, 비타민 등 미량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인삼의 부작용

인삼은 예로부터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권하지 않는 식품입니다. 혈관을 확장하고 지방을 녹이는 것과 같이 몸에 열을 내는 작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을 시 부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열이 있는 환자에게도 권하지 말아야합니다.

또한 간 기능이 저하된 사람도 복용을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간 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는 인삼성분을 분해하는데 힘들 수 있습니다.

 

 

몸이 찬 사람들은 인삼차를 끓여먹고, 집에 인삼정 또는 홍삼정을 타 놓고 먹은 경험이 있을 겁니다. 요즘엔 짝퉁 인삼과 홍삼도 많이 유통 된다고 하니, 구매하실 때 검증된 구매처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인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금산 인삼 150g 추천상품 확인하기

 

금산 인삼 300g 추천상품 확인하기

 

 

더덕 효능과 제철, 구입 및 보관방법, 영양성분과 부작용 정리

예로부터 동양에서 약재로 사용된 뿌리채소인 더덕은 특유의 깊고 진한 향과 쌉싸름한 맛으로 사랑받아왔습니다. 특히 인삼과 같이 사포닌이 많은 뿌리가 주로 약용, 식용으로 이용되며, 산에

people.infowos.com

 

도라지 효능과 제철, 구입 및 보관방법, 영양성분과 부작용 정리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도라지즙을 꼭 먹습니다. 그만큼 도라지는 오래 전부터 기관지, 감기, 면역력에 효과적인 약재로 이용되었습니다. 이제는 약재 뿐만 아니라 식용으로도 많

people.infowos.com

 

치커리 효능과 제철, 구입 및 보관방법, 영양성분과 부작용 정리

치커리는 매운 향과 쌉쌀한 맛을 가지고 있는 식물로, 채소로서도 자주 사용되며 허브로도 사용됩니다. 강원도에서는 치커리차를 특산물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채소로 이용할 때는 쌈채소

people.infowos.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